매끈한 몸매를 위한 요가가 유행하더니 이젠 슬림한 얼굴을 위한 ‘페이스 요가가 주목받고 있다.

동안대회 대상 수상자가 자신이 어려보이는 비결로 페이스 요가를 꼽으면서 백화점대형마트 문화센터에도 페이스 요가 과정이 등장했다.

평소에 잘 쓰지 않는 얼굴 근육을 위아래, 좌우로 움직이고 손가락으로 근육점을 자극하면 균형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페이스 요가의 원리. ‘페이스 요갗(삼성출판사 펴냄)의 저자 정유상 이지요가 부원장은 “근육에 탄력이 붙으면 얼굴 윤곽이 한층 또렷해지고 주름이 덜 생기며, 사용하지 않던 근육으로 풍부한 표정을 만들면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며 운동법을 설명했다.

   
*사각턱 갸름하게 하기=림프가 지나는 지점을 꾸준히 자극하면 갸름한 턱 선을 가질 수 있다.

①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양쪽 엄지를 턱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에 댄다.

② 엄지에 살짝 힘을 줘 3초간 누른다.
   누르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③ 다시 ①의 상태에서 엄지를 귓바퀴 쪽으로 민다.
   이때 숨을 들이마시면서 밀고,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④ ①의 상태에서 엄지로 턱 선을 따라 지그시 눌러주며 아래쪽으로 내려온다.

①~④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
 * 얼굴 부기 제거하기=아침마다 얼굴이 붓는다면 출근 전 근육 운동으로 부은 얼굴을 쉽게 가라앉힐 수 있다.

① 숨을 들이마시면서 입을 최대한 크게 벌려 ‘아’의 입모양을 만든다.
   이때 눈은 최대한 크게 뜨고 3초간 유지.

② 숨을 내쉬면서 눈과 입을 꼭 다물며 힘을 뺀다.

①,② 동작 연속 3회 반복.
* 광대뼈 완만하게 하기=광대뼈가 지나치게 튀어나온 얼굴은 인상이 강해 보일 뿐 아니라 얼굴도 커 보인다.

① 양 주먹을 가볍게 쥐고 광대뼈의 가장 솟아오른 부위에 갖다 댄다.

② 주먹에 살짝 힘을 준 상태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누르듯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리고,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①,② 동작 연속으로 3회 반복.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