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지난 12일 한마음교육봉사단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남해군 보물섬 다문화엄마학교’ 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생은 남해군에 거주하며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하는 결혼이민여성(베트남· 중국 등)으로서, 지난달 26일 한국어 능력 평가와 면접을 거쳐 최종 8명이 선발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장충남 군수와 이주홍 남해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최윤식 보물섬 다문화엄마학교 교장과 강경애 담임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미 입학생대표의 입학 선언을 시작으로 입학증서와 테블릿PC가 수여됐다. 

테블릿PC 8대는 (사)한마음교육봉사단에서 흔쾌히 후원하였으며, 온라인수업에 이용하게 된다. 

보물섬 다문화엄마학교는 남해군 가족센터를 통해 직영으로 운영되며, 여성의 개인역량 강화는 물론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녀의 교육을 직접 챙겨 다문화가정 자녀를 글로벌한 인재로 육성하기 위함이다.

장충남 군수는 “자녀와 소통하고, 배우고자 하는 열정으로 입학하게 된 어머니 8분의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다문화가정에서 발생하는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이 보물섬 다문화 엄마학교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 보물섬 다문화엄마학교는 올 3월 개강을 시작으로 초등학교 7개 과목(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을 온라인 수업하고 월 2회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학습하게 되며, 8월에 졸업식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