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서관 2022년 제1차 기획전시 「감각의 전이 sense  transference」가 오는 4월 24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영상, 빛, 사운드 등을 이용한 영상미디어 설치작품 전시로, 시각적인 요소와 청각적인 요소가 함께 어우러지는데다 도서관이라는 장소에서 이뤄지고 있는 감각 간의 전이(轉移)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전시에는 정만영 작가의「소리비soribi」,「순환하는 소리」,「이야기를 듣다」 작품과 임봉호 작가의「맹세의 맹점」,「Live=eviL」,「라이트 노블 Light novel」,「사회교실 1」 작품이 출품되며 시각적으로 설치된 정만영 작가와 임봉호 작가의 작업은 저마다의 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관람객은 이번 전시를 통해 평면적인 전통적 매체뿐만이 아니라 미디어 매체의 특성에 따른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시각적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도서관이라는 공간에서 텍스트를 넘어 상상의 세계를 펼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은 누구나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별도의 사전신청 절차는 없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실 동시 관람 인원은 10명으로 제한된다.

권인철 부산도서관장은 “관람객들이 이번 전시에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감상하며, 문화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부산도서관은 예술에 대한 다채로운 접근 등을 통해 지식을 얻는 공간이자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나아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