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정 조                    정 익 진
남해경찰서(서장 윤성태)는 지난달 30일 정익진 청문감사관, 김정조 금산지구대1팀장의 정년 퇴임식을 경찰후배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서장실에서 가졌다.

김정조 팀장은 1976년 6월 순경공채 임용시험에 합격해 공직생활을 시작해 수사계장, 청문감사관, 지구대사무소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달 30일 금산지구대 사무소장으로 퇴임했다.

포상으로는 2001년 10월 경찰행정발전유공으로 장관표창 등 40회 표창을 수상하고 정년퇴임 기념으로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김정조 팀장은 퇴임식에서 “30년 남해에서의 공직생활이 잘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준 남해군민과 동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는 가정에 충실하고 불우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사회봉사활동을 하며 지내고 싶다”고 말했다.

정익진 감사관은 1973년 12월 순경공채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해 지구대장, 생활안전과장, 청문감사관 등을 역임하고 지난달 30일 청문감사관으로 퇴임했다.

포상으로는 1982년 강도범인검거유공으로 경찰청장상 등 30회 표창을 수상하고 정년퇴임 기념으로 옥조근정훈장으로 수상했다.

정익진 감사관은 퇴임사를 통해 “33년의 공직생활을 마감한다고 생각하니 시원섭섭한 생각이 든다”며 “늘 군민들과 함께 하는 경찰이 되길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