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이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수행 성과를 공유하고 알리는 ‘2021 혁신지원사업·사회맞춤형사업 성과확산공유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26일 대학 원형광장에서 열린 공유회는 조현명 총장 외 교직원과 재학생, 협약산업체 관계자, 지역민, 수시1차 합격자 및 수시2차 면접대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공유회는 재정지원사업 홍보 및 성과물 전시·체험을 위한 학과·트랙별 부스 운영, 협약산업체 인사와 함께하는 직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재정지원사업의 주요 내용 및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설명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려졌다. 

행사장을 찾은 참석자들은 각 학과·트랙별 부스를 돌며 커피 바리스타, 카지노, 3D 프린터 제작, 한국 주전부리 음식, 압화, 디시가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을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서 마련한 오징어 게임장에는 2022학년도 수시1차 합격자들과 수시2차 면접자들이 대거 몰려 VR체험·달고나 뽑기·딱지치기·구슬치기 등 다양한 게임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대학 측에서는 SNS로 행사 포스터를 사전 공유한 참가자들에게 문화상품권과 스마트워치 등을 기념품 뽑기로 나눠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북과학대학교와 영진전문대학교 등 타 대학 재정지원사업 소개 및 성과도 함께 공유하는 비대면 사업설명회도 개최됐다.  

2021 재정지원사업 성과확산공유회를 시작하면서 조현명 총장은 “지난 한 해 동안의 국가재정지원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총결산하는 성과확산공유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남은 사업 기간에도 재정지원사업을 충실히 잘 운영하여 대학의 발전과 학생들의 복리증진, 혁신적인 교육환경 개선 및 사회맞춤형 트랙 참가 기업체들과의 교류협력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