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으로 당선된 소감은?
=군민들과 동료의원들에게 감사한다. 개인적으로는 영광스러운 일이지만 어깨가 무겁다.

▲의장선거결과 한나라당 소속 의원 6명 모두의 지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의장선거전에 의원간 협의가 있었는가?
=사전에 협의가 있었다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의원간 모임에서 서로의 의견을 발표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군의회 의장의 역할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 중에 의회를 대표하고 의회사무를 관장 하는 것이 의장의 역할이다.

▲앞으로 의정활동 방향은?
=군의원 9명 모두가 초선의원이라 염려와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의회 경험은 없지만 의원 개개인들의 능력은 탁월하다고 생각한다. 군의원들 모두 군민 전체의 대표들이다. 사명감과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합리적이고 생산적으로 의회운영을 할 계획이다.

▲행정과 의회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
=의회의 역할이 집행부의 감시와 견제기능을 갖고 있다는 것은 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꼭 감시와 견제만 할 것이 아니고 집행부가 군민을 위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일을 한다면 갈등과 대립의 관계가 아닌 동반자 적이고 협력체로 갈 수도 있다. 그러나 집행부가 그러지 못할 때는 과감히 견제, 감시하고 질책할 것이다.

▲군민들에게 한 말씀
=군민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린다. 군민여러분들로부터 사랑받는 군의회를 만드는데 군의원 모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