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초등학교(교장 백종필)와 도마초등학교(교장 정금도)의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는 지난 21일 저녁에 고현초 도서관에서 멀구슬과 버리들의 ‘마을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마을교육 플랫폼이란 두 학교의 학부모를 중심으로 우리 아이들과 우리 지역을 위하여 마을과 학교를 서로 연결하고 참여하는 공유 모임으로, 내 아이가 아닌 우리 모두의 아이와 우리 마을을 함께 가꾸어 나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과 기능을 하는 것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우리 아이들과 우리 지역을 위하여 마을교육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에 대하여 모두의 동의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일을 어떻게 할 것인지 함께 지혜를 모아 의논을 하고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앞으로 운영할 플랫폼은 두 학교의 운영위원장(고현초 전병권, 도마초 하상현)과 학부모회장(고현초 조수연, 도마초 고보경)을 공동대표로 선출하고 만장일치제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날 플랫폼의 명칭과 모임의 방법, 아이들을 위한 활동 내용, 지역의 봉사활동 참여 내용과 방법 등 활동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정금도·백종필 교장은 “둘이 모여 하나가 되는 부부의 날에 두 학교의 부모님 모두가 우리 아이들과 마을을 위한 한 마음으로 뭉쳐 마을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의회를 가져 정말 뜻깊고 감사하다”고 전하며 “우리가 가는 길이 처음이라 힘들고 어려움도 많겠지만 서로 소통하면서 우리가 꿈꾸고 바라는 모습을 꼭 같이 만들어 보자”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