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 김순영 기자
  • 승인 2020.10.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 한국남부발전 등 라이브 채용설명회도 개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BNK부산은행 주최로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개최된다.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온라인에서 구인·구직신청, 화상면접, 부대행사까지 동시에 이루어지는 완전한 비대면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지역의 견실한 중소·중견기업 150개 이상이 채용관을 운영하며, 토종 대표기업인 BNK부산은행, 한국남부발전도 협력사와 부대행사를 통하여 박람회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www.부산온라인일자리박람회.kr)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입사지원과 화상 채용면접을 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등 채용과정 맞춤형 컨설팅과 ‘잡아이 챗봇’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구직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팟, 기프티콘 등 각종 추첨경품도 증정한다.

참여기업은 박람회를 통하여 직원 채용 시 최대 5명까지 1명당 1백만 원의 BNK부산은행 채용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공인회계사와 공인노무사로 구성된 전문 상담사의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인사·노무·회계·금융 등 기업경영 분야와 기업이 받을 수 있는 부산시와 정부의 각종 지원시책 소개 및 신청방법 등이다. 또한, 박람회 참여기업은 무료 기업홍보영상 제작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라이브(Live) 채용설명회 ▲라이브(Live) 취업특강 ▲온라인 면접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온라인에서 제공하며 ▲‘부산일포유(Job for you) 앱(App)’ 등을 통하여 모르고 혜택을 받지 못했던 각종 일자리 지원정책 정보와 신청서 작성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15일과 22일에는 BNK금융그룹,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주택금융공사, 선보공업, 아난티 코브 등이 참여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며, 전문강사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과 라이브 취업특강을 통하여 구직자들은 생생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용설명회와 특강은 소통형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10월 12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www.부산온라인일자리박람회.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