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감자 재배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맞춤형 종합컨설팅이 개최되었다
지난 7일, 감자 재배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맞춤형 종합컨설팅이 개최되었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일 서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감자 재배농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농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감자작물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종합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에서 사전에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남해군 감자 재배농가의 기술수준에 맞춰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고령지농업연구소 조지홍 연구관을 강사로 섭외해 진행했다.

종합컨설팅은 주 재배 품종인 대지에 대한 전반적인 특성 및 재배관리, 병해충 방제에 관한 내용으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농가 개인의 문제점에 대한 1:1 컨설팅도 진행했다.

이날 컨설팅은 농업인과 강사 간 쌍방향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져 농업인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농업기술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즉석에서 현장 애로사항도 해결할 수 있어 농업인의 만족도가 높았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형 컨설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 특수성에 맞춘 현장 실용화 기술을 접목해 고품질 감자의 안정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