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성회(회장 김정화)는 아동의 복지 증진과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아이돌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돌보미’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남해군에 거주하며 건강한 활동 희망자이고 양육 경험과 봉사성, 유사활동 경력자는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보육교사, 유치원ㆍ초중등교사, 간호사 등 보육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신청 희망자는 아이돌보미 이력서 및 활동 연계 신청서(사진첨부), 자기 소개서,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면서 각 1부, 채용신체검사서 등 서류를 준비해 오는 2월 6일(목)~20일(목)까지 접수기간 중에서 ‘아이돌보미홈페이지(http://care.idolbom.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받는다. 응시자는 서류면접과 면접심사 및 인ㆍ적성 검사를 통해 합격 여부를 결정하며 합격자에 한 해 개별 통지한다.   

합격자는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 중 신규 교육자는 총 80시간 교육을 실시하며 자격증 소지자는 16시간 보수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양성교육자는 20만의 본인부담금을 납부하며 자격증소지자는 2만원의 본인부담금을 내면 된다.   

교육 이수 후 아이돌보미는 군내 각 지역에서 시간제와 영아종일제 등 보육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상주, 미조, 창선, 남면 활동이 가능한 돌보미를 우선 채용한다. 기타 사항은 「남해여성회 아이돌봄센터」(☎055-864-66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