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대장경판각지 성역화 발원
남해 대장경판각지 성역화 발원
  • 이충열 기자
  • 승인 2019.10.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방사 ‘호국문화제’ 개최 예정
10월 12일(토) 역사문화 탐방, 10월 19일(토) 산빛문화제 예정

팔만대장경을 판각한 남해의 역사를 널리 알리고 불심으로 국난 극복과 평화 기원을 염원하는 마음을 다지기 위해 남해군 화방사는 올해에도 ‘호국문화제’를 개최한다. 
화방사(주지 승언스님)는 불심(佛心)을 통해 외적으로는 국난을 극복하고 내적으로는 일심 화합을 성취하기 위한 서원으로 팔만대장경을 판각했던 옛 조상들의 ‘호국(護國)의 정신’을 되살리고 세계 만방과 후세에 길이 전하기 위해 ‘팔만대장경 판각지 성역화 사업’을 추진하는 취지를 살려 오는 10월 12일(토)과 10월 19일(토), 11월 8일(금)에 걸쳐 역사문화 탐방 행사와 대장경 판각지 성역화 발원법회, 산빛문화제, 남해 학술심포지엄을 아우르는 ‘호국문화제’를 연다. 
올해 호국문화제 장정 첫 번째 행사는 내달 12일(토) 오후 2시~5시에 치러질 대장경판각지 역사문화 탐방(걷기)이다. 이날 탐방은 고현면사무소에서 출발해 팔만대장경 판각지인 고현면 일대 유물ㆍ유적소재지를 직접 걸으면서 순회하게 된다. 이 행사는 판각성지보존회와 화방사 신도회가 주최한다. 
또한 10월 19일(토) 오후 4시부터 화전문화예술단 공연, 남해의 안녕과 호국 영령을 위해 송순단 외 7인이 펼치는 진도 씻김굿 공연, 헌다제를 시작으로 산빛문화제를 개최한다. 고려대장경 판각지 성역화 발원법회를 한 후 오후5시부터는 화방사 산빛음악회로 이어진다. 이날 음악회에는 가수 송대관, 정율스님, 미스트롯의 한가빈, 그리고 남해지역의 문화단체들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화방사 종무소(☎055-863-501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