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면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상록)는 성공적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7월 11일부터 12일 양일간 여수에서 추진위원 및 권역 리더 26명이 참여하는 리더육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동면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리더를 대상으로 리더십 함양과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구체적 사례 교육을 통해 리더로서의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교육은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 이기웅 교수를 포함 이론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4명의 강사진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통해 리더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1박2일 워크숍 일정으로 리더들간 소통의 기회가 되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구체적 내용에 대한 이해와 함께 리더들간 대화와 토론을 통해 좀 더 관계가 친밀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오늘을 기억하며 양보하고, 단합하며 지혜를 모은다면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다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최상록 추진위원장은 리더를 대상으로 한 추가 교육과 더불어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준비하여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