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배진수)은 지난 13일 지역·학교·학부모 간의 친선도모와 화합의 장을 위해 남해군배구협회가 주관한 ‘제6회 어머니 배구대회’에서「청렴 Jump, 부패 Spike! 청렴 캠페인」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학생·교직원·군민을 대상으로 자신의 청렴의식 수준 알아보기, 생활속 청렴 덕목 6가지(공정,책임,약속,절제,정직,배려)중에서 자신이 더 노력하고 싶은 덕목 알아보기, 청탁금지법 바로 알기 책갈피 배부, 청렴 포토존, 청렴 주사위 던지기, 청렴 선풍기 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딱딱한 청렴에서 벗어나 모두가 함께 즐기며 자신의 청렴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렴의식 수준 알아보기에서는 청렴의 의식수준 정도가 높은 편이다(71%),보통이다(28%), 낮은 편이다(1%)로 남해군의 청렴의식 수준이 압도적으로 높은 편으로 나왔으며, 더 노력하고 싶은 청렴 덕목으로 약속(33%),배려(30%),공정(27%),정직・책임(19%),절제(16%)순으로 나타났다. 
배진수 교육장은 “청렴이 기본이 되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남해교육을 위해 생활 속 청렴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