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화초등학교총동문회는 지난 1일(토) 오후 7시 고향 남해 서갈화마을회관에서 총동문회 임원진과 남해, 부산, 서울지역에서 직접 참석한 35명의 운영위원들이 모여 5월 7일 남해 모교에서 개최할 <갈화초총동문회 효도잔치한마당>행사 준비모임을 갖고 주최지역인 재경동문회의 행사초안을 일일이 검토하며 행사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이번 체육행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경로위안잔치와 어버이 효도잔치를 겸하여 마을 주민들과 동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데 의의를 두었다.

행사 취지에 맞게 경기 종목도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를 포함해, 축구, 족구, 부녀자 공넣기, 윷놀이 등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경기위주로 진행하고 연예인과 동문향토가수 초청공연, 각설이 품바공연 등을 준비해 구수한 고향내음을 맛볼 수 있는 볼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일정은 모교에서 6일(토) 저녁 7시~10시까지 전야제를 펼치며 본행사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고 우천시에는 모교 교실로 옮겨 진행한다.

참석예정인원은 갈화동문가족 200명, 부산동문가족 100명, 진주마산창원울산 외 50명, 서울동문가족 50명 등 400여명이며 남해팀, 창원팀, 부산팀, 서울팀으로 구성해 행사를 치를 계획이다.

또한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차기 총동문회장으로 차홍영(6회) 동문을 내정했고 체육대회 당일 정기총회에서 추인받기로 결정했다.(신동기 총무 017-235-6527)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