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백수길 고문, 김주태 신임회장, 박장수 회장
▶ 왼쪽부터 백수길 고문, 김주태 신임회장, 박장수 회장
▶ 회의모습
▶ 회의모습

재부남해군향우회 읍·면·구 단위향우회 전·현직 사무국장들의 친목모임 ‘부국회’ 1분기 모임이 지난 11일 중앙동 바래길에서 열렸다.
박장수 회장은 먼저 새해인사를 전한 뒤 “어려운 시기에 부국회가 탄생해 그동안 여러분의 덕분에 활성화 되었다.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는 ‘남해’가 가득 차 있으며 같은 고향을 둔 동질성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부국회가 더욱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많이 도와주셔야 한다. 향우회가 있는 지역에는 어떤 형태이든 부국회가 있는 것으로 안다. 부산이 가장 잘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같이 즐길 수 있는 모임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변함없는 협조를 당부하고 재부남해군향우회 발전을 위해 부국회가 선봉에 나서 줄 것을 호소했다. 
백수길 고문은 건강을 강조하며 부국회가 오래오래 존속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부탁했고 참석자 모두 한 사람씩 돌아가며 새해소망과 각오를 밝히며 부국회의 일원으로 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부국회는 이날 회장 임기를 2년에서 1년으로 축소하고 연장자 순에 의해 김주태(설천) 씨를 신임회장으로 추대했다.
김 신임회장은 “능력도 안 되는 사람을 추천해 주어 고맙긴 하나 솔직히 걱정이 앞선다. 여러분의 협조와 성원을 믿고 부족하지만 1년간 최선을 다해 보겠다. 함께 부국회를 멋지게 만들어 나가자”고 인사하고 협조를 구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