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중 국회의원은 “모두가 안 된다고 하는데 향우님들의 밝고 건강한 얼굴을 보니 올해는 잘 풀릴 것 같다. 박경호 회장님 정말 수고 많았고 구덕순 차기회장께 많은 기대를 한다. 앞으로 우리 남해는 무언가 바꾸어 나가야 한다. 고향 남해군이 발전되도록 김두관 의원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현후 사무총장의 경과보고와 문국종 감사의 감사보고가 있었고, 정일권 부회장, 김정태 부회장, 곽인두 운영위원장, 거제 박봉원 중용농원 사장에게 감사패와 황금거북이를 증정했다. 최명호 전 재경남해군향우산악회장, 송모충 재경남해군 청년협의회장에게 공로패와 황금거북이를 증정했다. 또한 무보수로 봉사한 박현후 사무총장에게 황금열쇠와 감사패가 주어졌다.

정기총회 순서에서는 장진수 임시의장의 “지난 4분기 임원회의에서 구덕순 감사를 차기회장으로 추대했으니 큰 박수로 인준해 주길 바란다”는 말에 참석자들은 만장일치의 박수와 환호성으로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어 회칙 개정안에서는 회장 1명과 수석부회장 1명을 두는 안건이 통과됐다. 
박경호 회장은 이임사에서 “1995년부터 지금까지 25년간 향우회에 참여해 봉사했는데 도와주신 분이 너무 많다. 골프모임에 도움을 준 유삼남 상임고문님, 협찬을 아끼지 않았던 유광사 상임고문님, 강태욱, 박봉렬, 손종임 고문님, 거제도에 계시는 박봉원 자문위원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회장을 하면서 느낀 것은 남해인은 박희태 전 국회의장을 비롯해 각계각층에 인물이 많아 튼튼한 디딤돌이 되었다는 점이다. 구덕순 신임회장과 문국종 감사, 운영위원님들 고맙다. 앞으로 재경향우회가 일취월장하고 행복하고 화기애애한 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제14대 구덕순 신임회장의 취임사가 있었다. 구 신임회장은 “박경호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전임 회장님들의 자문을 받아가며 향우들과 함께 이끌어가는 향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경호 회장이 구덕순 취임회장에게 향우회기를 전달하였고, 박경호 회장과 구덕순 신임회장에게 꽃다발이 증정되었으며 그동안 수고한 박경호 회장을 안아주어 향우들은 환호했다. 축하케이크 컷팅과 함께 이중길 명예회장은 향우회 발전과 돼지해의 만복을 기원하는 건배제의를 했다. 
제2부에서는 강계표 재경상주면 청년회장의 사회로 유남해 작곡가와 남해령 가수 외 2명의 공연과 읍면노래자랑으로 흥겹고 즐거운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노래자랑에서는 ▲대상:김남실(미조면) ▲은상:박희정(창선면) ▲동상:임동찬(이동면), 하경자(상주면) 향우가 수상했다. 행운상으로 ▲대상:최미경 ▲비자상:류회면 ▲동상:고윤권 ▲유자상:류정애 향우가 수상했다.
박경호 회장은 “행사 끝까지 남아있는 분들이 향우회를 제일 사랑하는 분들이시다. 약 4년 동안 회장을 하면서 향우들에게 서운하게 한 것이 있었다면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고 새해엔 하시는 일들이 대박 나시길 기원 드린다”는 끝인사를 올렸다. 참석한 모든 향우들에게는 군향우회에서 남해시금치와 깐마늘을, 박경호 회장이 기념타월을 선물했다.

내·외빈 참석자 명단
박희태 전 국회의장, 박성중, 김두관 국회의원, 유삼남, 유광사 상임고문, 이중길 명예회장, 강태욱, 정풍길, 강영습, 이석홍, 김종포, 박옥수, 백상래, 장옥수 고문, 조영일, 정규병, 장동규, 고일웅, 박정우, 김봉규, 김재일, 양욱용, 신동기, 최원두, 박경환, 여미옥 자문위원, 정정부 향명회회장, 하영제 전 농수산부 제2차관, 김장실 전 국회의원, 고일창(읍), 박영헌(이동), 최태욱(상주), 최동석(미조), 손복주(삼동), 박대표(서면), 박석묵(창선), 이수용(남면), 고중식(설천) 향우회장, 문국종, 구덕순 군향우회 감사, 박형명, 조주태 변호사, 허만정 경남도민회 기획국장 외 2명, 박동철 재경남해중‧제일고동문회장. 최숙자 구로구의원, 최태수 재경남해군향우산악회장, 정용표 남금회장, 남해에서 온 장충남 군수, 류경환 경남도의원, 김대홍 행정복지국장, 이인효 경제산업국장, 박재철 농엽기술센터장, 류병태 기획예산담당관, 배진호 행정과장, 박철정(읍), 김주천(이동), 권영득(상주), 임종출(삼동), 송도호(미조), 박용주(남면), 정종길(서면), 이곤(고현), 박형재(설천), 김정철(창선) 면장, 박종길 군의회 의장, 정영란 의회운영위원장, 임태식 기획행정위원장, 여동찬 산업건설위원장, 하만복, 김창우, 이주홍, 정현옥, 김종숙 의원, 새남해농협 류성식 조합장, 박장근 상임이사, 김희종 기획상무, 김재성(설천), 고미숙(서면)지점장, 김명길 농축순환자원화센터장, 강충인, 이기주, 심정엽, 류명식, 김평섭, 박규훈, 강옥환, 김구영, 박상헌, 김태훈 이사, 심동섭, 김인홍 감사, 이종자 과장, 신동근, 안덕철, 정민용 대리, 고창욱 설천면 이장단장, 김평섭설천면 체육회장, 박충군 이장단 사무국장, 한진균 체육회 사무국장, 동비마을 박석남 이장, 박창덕 노인회장, 박삼준 전 군의원 외 30명, 박영주, 박병덕 진목초 16회 동창, 여성훈 진목마을 이장, 김석영, 정봉성 남해대학 교수, 송인호 남해대학 협력팀장, 김광석 남해신문 사장, 이정원 남해시대 상무이사, 정경주 재부설천면향우회장, 정민두 사무국장, 재경향우 500여명.여상규국회의원 축전을 보내옴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