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해성고등학교(교장 강억구)는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교내에서 동백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더욱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를 형성했다.

첫째 날은 대강당에서 학생들의 공연이 이어졌고, 둘째 날은 학술제 및 동아리 발표회로 구성됐다.

첫째 날 동백문화축제의 콘셉트는 유명한 만화영화 제작사인 월트 디즈니, 무대를 디즈니 월드처럼 꾸미고 사회를 맡은 학생들도 디즈니 영화 속 캐릭터 의상을 갖춰 입어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학생들은 준비 기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악기 연주, 치어리딩, 태권무, 토론, 뮤지컬 연극 등 총 31개의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마지막 무대는 힙합 동아리 동백크루를 중심으로 일명 한 공연이 이루어져, 축제 첫째 날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이튿날 이어진 학술제는 한국문학 속에 나타나는 페미니즘적 요소에 관한 연구’, ‘The tragedy of the commons’, 6개 팀이 참여한 과제 연구 발표가 이뤄졌다. 발표 후에는 청중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각자의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열정적인 토론과, 창의적 학습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 주었다. 각 교실과 특별실에 꾸며진 동아리 부스 활동은 총 11개 팀이 참여해, ‘오비탈의 광섬유 무드등 만들기, ‘VS’DNA 비즈 모형 만들기 등 학생들의 흥미와 체험을 유도하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해성고는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삼박자가 고루 화합하며 즐거웠던 이틀간의 축제를 뒤로한 채 내년을 기약하며 축제를 마무리했다.

한편 동아리 부스 활동을 통해 거둔 수익금은 전액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