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용 배추 및 무밭 방제작업 등
김장용 배추 및 무밭 방제작업 등

 

창선면 남․여새마을협의회(회장 박유신, 부녀회장 장명화)가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면내 유휴지의 김장배추․가을콩 재배지에서 연말 이웃나눔 실천을 위한 준비로 구슬땀을 흘렸다.

 

첫 날은 겨울철 홀로어르신에게 전달할 1,500여 포기의 김장용배추 및 무우밭을 둘러보고 솎아주기와 진딧물 제거를 위한 방제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11월말 수확 예정인 된장용 가을콩 재배지의 잡초뽑기도 실시했다. 이튿날에는 부윤2리 휴경지에 유채를 파종하고, 국도3호선 도로변에 식재한 코스모스에 시비작업을 추진했다.

 

박유신 창선면 새마을협의회장은 “관내 새마을사업장을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연말 김장 이웃나눔 실천과, 유채파종을 통한 유휴지 볼거리 조성을 위해 알찬 시간을 보냈다”면서 “앞으로도 창선면 남․여새마을협의회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면 관계자는 “새마을협의회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추진에 감사드린다“면서 ”특히 정병희 옥천마을 새마을지도자는 손수 기른 국화 화분 30개를 면사무소에 재능기부해 면사무소 직원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가을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창선면 남․여새마을협의회는 오는 12월에는 재활용품 수거활동 및 김장을 실시하는 등 소외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