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골프장부지 헐값매각 특혜 논란에 대한 본지 7월8일자 보도에 대해 남해군이 12일 공식입장을 표명한데 이어 13일 민주노동당 남해지역위원회와 남해민중연대가 상반된 견해의 성명서를 잇달아 발표하면서 골프장부지 헐값매각 공방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남해군은 군 홈페이지에 게시한 '골프장부지 헐값매각 특혜논란 에 대한 남해군의 입장'이란 글을 통해 "골프장 부지 매각은 규정된 법 절차에 따라 목적사업(골프장 조성) 시행자로 지정된 사업자에게 수의계약 매각한 재산이므로 특혜논란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 밝혔다.


  하종준 재무과장과 이영준 문화관광과장 명의로 발표된 이 글에서 군은 "감정평가법인이 감정평가금액을 산정하는데 공무원의 입김이 작용하여 공정성이 결여된 평가금액이 산정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감정평가기관의 평가의견서를 공개하고 "엄정한 법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매각이 이루어졌으며 어떠한 의혹도 있을 수 없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민주노동당 남해지역위원회와 남해민중연대 준비위원회는 '남해군민은 들러리에 지나지 않는가'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군과 에머슨퍼시픽측은 군민 동의 절차를 완전히 무시한 이번 매각 결정을 즉각 철회하고, 감정평가 절차를 다시 밟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번 일을 계기로 군에서 추진하려고 하는 모든 골프장 계획을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동당 남해지역위원회와 남해민중연대측은 군민들과 지역의 시민.농민단체 여론을 더 수렴한 뒤 다음주 초 기자회견을 통해 이 문제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군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문제를 집중 거론한 강상태의원은  "군의회 회기가 끝나는 19일까지 군의원들의 의견을 모아 조사특위 구성과 감정기관 재평가 요구, 고발조치 등 의회차원에서 대응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을 것"이라며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강상태의원은 지난 6일 남해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매립지 성토, 진입로 개설, 교량 가설, 상하수도 등 기반조성공사에 투입된 예산이 230억원에 달하는 17만여평의 남면 골프장 부지를 평당 2만원도 안되는 35억원에 매각한 것은 상식적으로도 받아들이기 어려운 일이라며 군의 공유재산 관리 잘못을 추궁했다.

/ 김우태 편집국장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