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이 재학생들의 글로벌 어학 및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미국 대학과의 교류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홍덕수 총장과 박태종 국제어학원장, 안정한 국제어학원교수로 꾸려진 해외방문단 일행은 지난 7월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괌 주립대학(President Mr. Robert Underwood)과 괌 한인회(회장 이진영), ㈜코어텍 리조트(회장 은준호), 제이제이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James DJ Ji), G-Plus에듀솔루션(대표이사 Jason Lee)을 방문해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 협약을 체결했다. 
일정 첫째 날 괌 주립대학을 방문한 남해대학은 편입학, 어학연수,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학기제 현장실습 및 해외취업을 골자로 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교환교수제도와 남해대학 영어캠프 운영 시 괌 주립대학 졸업생을 우선 활용한다는 조항에도 합의함에 따라 양 대학간 실질적인 교류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일정 둘째 날에는 괌 한인회 회장과 ㈜코어텍리조트, JJ엔터테인먼트, G-Plus에듀솔루션을 방문하여 학기제 현장실습처 및 해외취업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한편, 괌주립대학에서 4주간 어학연수를 받는 25명의 남해대학 학생들은 지난 7일 출국하여 9일(월) 9시 괌주립대학 카를로스 국제협력처장과 홍덕수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수 일정에 들어갔다. 학생들은 오는 8월 3일까지 어학연수를 받고 귀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