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고등학교(교장 박종철)이 지난달 30일 교내 다목적교실에서 꿈을 전달하는 진로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자신의 진로 희망을 가지게 된 동기와 자신의 진로를 위해 준비해야 할 노력들, 그리고 미래의 자신의 직업에 대하여 발표하여 자시의 진로에 대한 정보를 친구들에게 제공하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진로상담부장의 진로진학설명회도 함께 열렸는데, 2021학년도 대학 입시 환경의 변화에 대한 이해, 변화된 대입 제도에 대한 이해와 1학년 학생들이 어떻게 대입에 준비할 것인가에 대한 정보를 통하여 고등학교에서의 진로 준비에 대한 특강도 열렸다.
또 진로골든벨에서는 미래의 직업에 대한 정보와 직업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의 문제를 통해서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는 자리도 꾸며졌다.
박주희 07년 졸업생이((주)한국존슨앤존스) 졸업생진로특강을 진행해 고등학교 생활과 대학에 진학하여 사회 진출에 대한 준비 고정과 노력 및 직장에서의 역할 등의 일화를 통하여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단점을 보완하면서 장점을 찾는 노력에 대한 당부의 시간도 가졌으며, 진로단체활동놀이(작은음악회, 반가부르기, 훌라후프통과하기)로 친구들을 경쟁의 대상이 아니라 이해해주고 배려해주는 관계이고 함께 협동심을 기르는 활동 놀이를 함으로써 반 친구들끼리 좀 더 가까워 지는 계기를 마련해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하면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