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발전위원회 창립총회가 지난 13일 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서면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과 선도적 역할 그리고 각종 면시책의 자문을 얻기 위해 순수한 민간기구로 설립해야 하는 필요성이 대두되고 각종 현안 사항의 사전조율을 통해 면민 갈등을 조기 해소하여 면민화합과 서면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에서였다.
정종길 서면장은 인사말에서 “오곡백과 천고마비의 계절에 서면 향우회 사무국장께서 먼 길 마다하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전 마을 이장과 본회 서면 발전위원들, 서면화합과 발전에 동참해주셔서 모두 감사하다. 서면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발전의 계기를 삼을 것이다”라고 했다. 이윤원 재부향우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서면 발전위원회 창립총회를 축하한다. 늦었지만 우리 발전위원회가 만들어져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드린다. 서면 인들의 넉넉한 마음과 배려로 우리 면이 더욱 발전될 것이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이밖에도 곽명균 재부서면향우회 회장 새남해 농협 류성식 조합장 전 남해군 의회 최채민 의장의 축사가 있었다.
창립총회가 이루어지기 전까지의 경과보고 내용을 요약해보면, 지난 7월 10일 서면장 취임인사에서 서면발전위원회 구성 약속, 8월1일 서면 발전위원회 발기인 총회를 위한 기관단체장 협의회 개최, 서면발전위원회 정관 초안 작성 8월8일 서면발전위원회 발기인 총회를 위한 기관단체장 협의회 개최, 서면발전위원회 정관 및 발기인 대회 일정 협의 8월18일 서면발전위원회 발기인 대회를 위한 기관단체장 및 면직원 연석회의 개최, 서면 발전위원회 발기인 대회 준비사항 점검 8월 21일 서면발전위원회 발기인 대회 개최, 서면발전위원회 정관 초안 개정 및 위원정수 결정, 서면발전위원회 창립총회 일자 결정으로 진행되어왔다.
이날 초대위원장으로 추대된 신동섭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행사를 빛내 주시기 위해 먼 길 마다않고 참석해준 여러분들께 감사 말씀 올린다. 초대위원장으로 추대해 주신데 대해 무한한 영광이다. 책임감과 중압감이 가슴을 짓누르지만 서면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 면민 숙원사업 건의 및 지역균형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기관 단체 및 면민 화합을 위한 조정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화합이 되지 않으면 결국 우리 자신이 피해자라는 것을 다른 면의 사례에서 여러분이 잘 아실 것이다. 면민화합과 발전을 위해 면장이 요청하는 주요안건의 심의결정을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원만하게 결정하겠다. 마지막으로 지역발전 수행에 필요한 사항은 주인이신 여러분의 든든한 빽을 등에 업고 때로는 저돌적으로 때로는 합리적으로 추진하여 명실상부한 서면 발전 추진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과 머리를 맞대고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향이 잘 되기를 먼 곳에서 항상 애정을 가지고 도움을 아끼지 않는 이윤원 재부향우회 회장 박명균 재부서면향우회 회장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박수를 부탁 드린다”라고 했다. 이날 초대위원장은 김태성 씨를 사무국장으로 지목했다.
미리 준비된 떡 케이크 절단식은 서면발전위원장, 최채민 전 의장, 서면장, 이윤원 재부향우회장, 곽명균 재부서면향우회장, 여동찬 이장단장, 신채홍 노인회서면분회장, 박영철 체육회장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