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남해초등학교총동창회(회장 남봉진, 52회) 2017년 정기총회가 모교 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총회에 앞서 (재)남해초등학교총동창회장학회(이사장 정규순, 49회)는 모교 출신 대학생 5명에게 각 100만원씩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정규순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모교 졸업생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은 장학금인 만큼 수혜학생들이 그 뜻을 이어받아 훌륭히 성장해 주기를 바라며 역량을 키워 또다른 후배에게 정성을 베풀 수 있는 큰 도량이 되어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장학금 수혜자 명단 아래 참조>
남해초총동창회장학회는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 앞서서도 올해 모교를 졸업한 5명의 졸업생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해 올해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 후배 사랑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장학금 수여식에 이어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정순기 감사의 감사보고에 이어 지난해 결산과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총동창회장 임기조정의 건 등 3건의 안건이 상정돼 심의됐으며, 기타토의에서는 총동창회 발전에 대한 동문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함께 있었다.
남해초등학교 총동창회 관계자는 “올 봄에 개최되는 총동창회 행사에 동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특히 81회 졸업생 이후 동문들의 총동창회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총동창회 참여 및 문의는 남해초등학교 총동창회(박철영 사무국장 010-3365-7079)로 하면 된다.
▲남해초등학교총동창회장학회 장학금 수상자
최재웅(경기대1), 김영은(경남대1), 김성진(경남과기대1), 김철환(순천대1), 박연진(경남대2) 이상 5명
/정영식 기자 jys23@namhae.tv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