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백선 사무국장, “시대 일방적·악의적 보도, 정정보도 청구계획”

남해시대신문의 보도행태에 대한 각계의 비난 여론이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최근 새누리당남해군당원협의회도 이 대열에 합류했다. 새누리당남해당원협은 지난 3일 정오 남해읍 새누리당사에서 성명발표 및 남해시대 보도에 대한 반박 기자회견을 가졌다. <9면 성명서 전문 참조>
먼저 남해시대신문은 지난 2일자 보도에서 군내 A면 협의회장이 같은 새누리당 소속 타 국회의원 S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한 것을 두고 당원협의회 사무국장이 사퇴를 권고하는 과정을 보도하며 ‘여상규 국회의원이 당을 사유물로 생각하는 것 아니냐’는 논조의 보도를 한 바 있다.
보도 직후 새누리당남해군당원협은 ‘지역갈등 조장하는 남해시대는 남해공멸시대를 획책하는 찌라시언론인가’하는 강한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야당 편향적 시각으로 새누리당의 분열을 조장하고 지역발전을 가로막는 남해시대 보도행태를 강력히 규탄하며 당원과 군민들에게 사죄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새누리당 주요당직자와 각 읍면협의회장단은 우선 “남해군민 75.8%가 지지지하는 석탄화력발전소(IGCC) 및 신재생에너지산단 조성사업의 국가계획 반영으로 9조5천억원의 천문학적 투자 기반을 마련한 것을 두고 지속된 보도에서 ‘총선용’으로 치부하며 유치여론을 분산시키는 것은 소속정당을 떠나 남해에 탯줄을 묻은 사람으로서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반지역적 행태”라고 규탄한 뒤 “남해시대는 더 이상 군민을 호도하지 말고 오직 남해발전을 위해 펜을 들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같은날 보도된 남해시대 사설성격의 ‘시대생각’에서 남해군정을 둘러싼 혼란을 근거로 박영일 군수와 박춘식 도의원 등 여 의원이 천거한 인물들에 대해 정치지도자로 책임져야 한다는 논조의 칼럼을 지적하며 “새누리당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상향식 공천제를 채택해 철저한 경선방식을 통해 후보자를 추천했음에도 남해시대는 사적 이익에 눈 먼 사람들의 일방적 주장을 그럴 듯하게 포장하고 부풀려 군정을 흔들고 사법적 판단이 나지 않은 사안에 책임소재를 묻고 있다”며 “남해시대는 자신의 생각과 다른 사람이 선출된 것에 대해 불만을 비정상적 행태로 발산해서는 안된다. 이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임을 경고한다”고 초강수를 뒀다.

또 ‘여 의원 당 사유화 보도’의 단초가 된 군내 A면 협의회장에 대한 협의회장직 사퇴 권고에 대해서는 “당헌당규상 읍면별 운영위원의 추천권한은 당협위원장(여상규 의원)에게 있다. A면 협의회장 P씨의 경우 여상규 위원장의 추천으로 협의회장직을 맡아 활동해 왔다. 하지만 지난 1월 12일 협의회장단 회의에서 새누리당 소속 S 예비후보를 공개지지해 온 당사자에 대해 만장일치로 당직 사퇴권유가 의결됐고, 그 결과를 윤백선 사무국장이 최대한 예우를 갖춰 전달하였으며, P 당원도 이를 흔쾌히 수용했다”고 협의회장 사직 권고 과정을 설명한 뒤 “P협의회장의 당직사퇴와 관련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취재 없이 당사자의 일방적 주장을 기사회해 남해당협의 분열을 조장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에 대해 윤백선 사무국장<사진>도 “1월 중순 협의회장 전체회의에서 자당 소속 타 예비후보에 대한 공개적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A면 협의회장에 대한 협의회장 사직권고가 의결된 뒤 P협의회장과의 오랜 인연 때문에 한참 망설이다 지난 25일 대방산 시산제 당시 P협의회장의 공개지지 발언이 있었다는 것이 당원들 사이에 다시 회자돼 사직을 권고한 것이며 이는 임명권자인 여상규 위원장에 대한 도리 차원에서 생각해 달라는 입장을 최대한 정중히 전달했다”고 부연했다. 윤 사무국장은 “남해시대신문의 해당보도는 당사자 주장만 듣고 일방적으로 작성된 마녀사냥식 보도이자 당 경선을 앞둔 민감한 시기에 현직 국회의원에 치명상을 입혀 특정후보를 돕기 위한 음모다. 악의적이고 일방적인 보도로 현직 국회의원에게 정치적 치명상을 입히려는 음모는 누가 조종하는 것이냐”라고 강하게 비판했으며 해당 기사를 작성한 남해시대 K 기자에 대해 “떳떳하다면 이에 대해 분명히 해명해야 할 것이다. 남해시대에 반론 및 정정보도를 공식 청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 사무국장은 마지막으로 “당원들의 정치적 결정에 따라 어느 후보든 지지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이번 P협의회장 사직 권고 과정은 당원의 정치적 결정을 제한하려는 것이 아니라 임명권자에 대한 도리 차원에서 취한 조치였다”고 선을 그은 뒤 “자신과 새누리당 당원협의회는 새누리당 경선과 20대 총선이 우리 당원 모두의 축제가 되길 염원한다. 부디 경선에 참여한 새누리당 후보들도 흑색선전과 비방, 네거티브 선거전보다 당원 모두에게 비전과 지역의 미래상을 제시해 진정한 민주주의 축제의 장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정영식 기자 jys23@namhae.tv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