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진보연합이 지난달 14일 서울시 일원에서 열린 전국농민대회와 노동자대회 및 민중총궐기대회에서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인해 시위 참여 농민이 중상을 입는 등 시위에 대한 정부의 공권력 남용을 강하게 비판하며, 이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와 책임자 파면을 요구했다. <사진>
남해진보연합은 지난달 27일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살인적 폭력진압 및 농민노동탄압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민중총궐기집회에서 현 정부의 강압적인 시위진압을 비판했다.
남해진보연합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 11월 14일 경찰 당국은 헌법이 보장한 집회와 시위의 자유를 침해하였으며, 이에 저항하는 집회참가자 50명을 연행하는 폭거를 자행했다”고 주장한 뒤, “정권의 나팔수가 된 매체를 통해 거리로 나선 민중을 테러집단화 만들고 있다”고 현 정권의 행태를 비난했다.
이어 집회에서 경찰의 살수차 물줄기로 중상을 입은 한 농민 문제에 대해 “삼십년 넘게 농촌을 지키며 살아오시다 참변을 당해 병상에서 사경을 헤매고 계신 사람을 ‘전문 데모꾼’으로 운운하는 금수만도 못한 짓을 벌이고 있다”고 비난하며, “국민의 목소리를 들으려 하지 않는 ‘불통’도 모자라 국민을 적으로 간주하고 살인진압을 강행한 것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사과하고, 강신명 경찰청장을 즉각 파면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남해진보연합은 “우리는 박근혜 정권의 노동개악, 농업 말살정책, 빈민탄압, 대미-대일 굴욕외교, 친일-독재미화 역사교과서 국정화 강행을 저지하기 위한 투쟁을 계속 진행할 것”이며, “박근혜 정권에 대한 민중의 분노가 어떠한지 계속 보여 줄 것이다”고 밝혔다.
/김인규 기자 kig2486@namhae.tv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