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선거사무일정상 군수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지난달 23일과 24일, 각각 6·4지방선거 군수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한 새누리당 박영일 예비후보와 이재열 예비후보의 행보가 분주하다.
특히 빠르면 이달 20일경, 늦어도 이달말 6·4지방선거에 새누리당 최종 군수후보 경선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본선보다 더 치열한 당내 1라운드 경선 승리를 위해 두 후보 모두 바닥 표심 훑기 등 지지세력 확산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재열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남해군선거관리위원회에 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각종 지역 행사장과 향우회, 군내 기관단체 및 시설을 오가며 발로 뛰는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선거운동 중 30년이 넘는 남해군 공무원으로 재직했던 행정경험과 남해군의회 의장, 경남도의회 의원 등 의정활동 경험을 두루 갖춘 ‘소신과 열정으로 남해군을 이끌 적임자’로 자신을 홍보하며 유권자들의 표심 잡기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또 이 예비후보는 블로그와 SNS 등의 매체를 활용해 젊은 층의 유권자와 소통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또 이재열 예비후보와 치열한 당내 최종주자 경쟁을 펼치고 있는 박영일 예비후보도 지난달 23일 예비후보 등록 후 ‘새 일꾼 박영일이 큰 남해를 만듭니다’라는 모토를 내걸고 위판장 순회 등 자신의 지지기반이 두터운 어업인 접촉 및 각종 행사장을 찾아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박 예비후보 역시 모바일홈페이지와 SNS 등의 채널을 활용해 후보 동정 및 언론매체에 소개된 내용을 이 매체를 활용해 수시로 업데이트 하며 젊은 층 유권자 공략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달 새누리당 공직후보자 공모신청 이후 3월 20일, 이들 두 새누리당 군수후보 유력후보들은 당 최종주자 결정의 공을 도당 공천관리위원회의 몫으로 넘기고 세부적인 후보 선정방식은 당원 투표 또는 여론조사 50%, 일반 군민 등 국민선거인단 여론조사 50%으로 정하는데 합의한 바 있다.
/정영식 기자 jys23@namhae.tv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