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배터리의 수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무렇지 않게 했던 행동들이 스마트폰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하는 경우가 많다. 완충됐는데도 오랜 시간 충전기를 연결해 놓는 경우, 충전기를 연결한 상태에서 게임 등을 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전용 충전기가 아닌 아무 충전기를 사용하거나, 배터리를 밀폐된 곳이나 습기 찬 곳에 두는 경우도 배터리의 수명을 줄일 수 있다.

일상 생활에서 배터리를 오래 쓰기 위해서는 블루투스나 GPS 등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꺼두는 것이 좋다. 또 뜨겁지 않은 곳에 보관하고 태스크 킬러 등의 응용프로그램으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을 끄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배터리는 완전방전 및 충전횟수가 500회 이상 넘어가면 사용 시간이 약 80% 줄어들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러므로 가급적 적정 잔량이 남았을 때 완전 충전하도록 한다. 어댑터로 충전할 경우 보통 잔량 40%가 되었을 때 충전하도록 한다.

편의점에 있는 급속 충전기는 빠른 시간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주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급속 충전기는 정말 위급한 상황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