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과 도내 4개 대학이 상호 협약을 맺어 ‘제2외국어 대학위탁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중·고등학생들의 제2외국어 교과에 대한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남대, 경상대, 인제대, 창원대와 함께한다.

개설되는 강좌는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제2외국어 과목으로 강좌개설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차월 16일까지이며 1강좌 당 1일 2~3시간씩 총 30시간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대학별 개설 강좌 운영계획을 참조하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일 24시까지이며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경남지역의 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다. 희망자 신청 우선 순이며 마감일과 관계없이 정원(20명)을 초과하는 강좌는 신청이 불가하다. 또한 반드시 1인 1강좌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20,000원이다.

제2외국어를 사회탐구 한 과목과 대체로 인정해주는 대학들이 있다. 그러므로 자신의 사회탐구 성적과 지원 대학의 입시요강을 자세히 살펴 제2외국어를 공부할지 결정해야 한다. 또한 신청기간이 지난 후에는 취소와 환불이 불가하므로 다른 학생들이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신청에 유의해야 한다. 신청마감과 동시에 등록된 수강대상자의 계좌에서 수강료가 자동 출금 처리되고, 이후 강좌 폐강의 경우 외에는 환불되지 않으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관내 중고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