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춘심)는 지난 7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군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2013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 체험활동’ 참가자를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주 16일부터 19일까지 총 나흘간, 남해군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 및 읍사거리 일원에서 열리며, 군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겨울방학 봉사학교 프로그램에 자원봉사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냅킨아트·풍선아트 교육이 실시된다. 또 우리지역 환경지킴이 행사로 읍 사거리 일원에서 불법 광고물 수거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365자원봉사 통합사이트(www.1365.go.kr)에 회원가입 후 모집중인 자원봉사 메뉴에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남해군자원봉사센터 하춘심 센터장은 “이번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단순한 말벗, 청소 등 자원봉사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에게 학습의 기회도 제공하고 이를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나눔의 정신과 따뜻한 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남해군자원봉사센터(055-860-3883, 3886)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규 기자 kig2486@namhae.tv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