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이 내년 개최 예정인 제7회 보물섬 마늘축제 슬로건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하고 있다.

군은 해풍을 맞고 자란 청정 남해마늘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마늘산업의 희망과 밝은 비전을 나타내고, 마늘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제7회 보물섬 마늘축제 슬로건을 오는 1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 열린 제6회 마늘축제는 ‘Wonderful 보물섬 Powerful 남해마늘’슬로건이 선정되어 남해마늘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슬로건에 걸맞은 힘차고 역동적인 축제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마늘축제 슬로건 주제는 명품 남해마늘의 우수성 상징, 남해마늘산업의 비전 제시, 건강한 장수고장 남해의 이미지 연상, 친환경.청정 남해를 알리는 내용으로 제출 건수는 1인 1건으로 한정하며, 이미 제출된 작품이나 수상작을 모방한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16자 이내로 작성 가능하며, 슬로건의 내용에 따른 간단한 설명을 함께 남해군청 문화관광과(팩스055-860-3748) 또는 이메일(kjy1220@korea.kr)로 전송하면 된다.

입상작에 대한 저작․이용권은 남해군에 있으며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물에 한하며, 타인의 저작권 침해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입상은 취소된다.

군은 16일까지 작품 접수를 마감해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입상작 3편을 선정해 내년 1월 6일에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작은 50만원 상당의 농산물 상품권, 우수작은 30만원 상품권, 장려작은 20만원의 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한편, 군은 내년에 개최하는 보물섬 마늘축제를 전국 최고의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기 위해 7일에는 추진기획단 회의를 개최해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간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관광축제팀(☎055-860-8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