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지가 입수한 부남회 회원명단을 보면 정현태 군수후보가 표방한 “부자남해를 위한 순수하고 자발적인 민간단체”라는 주장은 상당한 문제가 있다.
부자남해를 만들기 위한 모임이라면 군수 당선이후 1650명이라는 회원을 모집하여 규모를 키우는 과정에서 단 한번도 남해발전을 위한 대외적인 활동이 없었다는 것을 보더라도 순수한 단체라는데 문제제기가 가능하다. 부남회는 정현태 군수가 뇌물수수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을 때 핵심회원들을 중심으로 탄원서를 들고 다니며 정 군수의 구명운동에 나선 것이 본지가 파악하고 있는 대외활동의 전부이다.
여기에 더해 명단에는 부남회 회장이 위원장으로 명기되어 있고 본부장, 사무장, 종합상황실, 수행팀, 마을책 등 선거대책위원회의 직책과 인물들이 대부분 등장한다. 부남회가 남해발전을 위한 모임을 표방하지만 묵시적으로 특정 정치인을 지지하거나 각 회원들이 개별적으로 선거운동에 참여하는 것까지 막을 수는 없으며, 사회통념상 용인되는 부분이다.
그러나 부남회 조직 자체를 선거운동용으로 재편하고 선거에 동원하는 일까지 용납되어서는 안될 것이다. 본지가 입수한 명단에 따르면 ‘군 사무국’은 선거조직과 기존의 부남회 조직이 혼합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여성·홍보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의 장들은 대다수 정현태 후보 선거운동에 직접 개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거의 선거운동에서만 쓰이는 용어인 ‘마을책’까지 두어 철저히 관리하고 있는 정황이다.
그렇다면 부자남해를 위한 순수한 민간단체라는 주장은 단지 허울뿐인 것이다. 정현태 후보를 지지하고 훌륭한 정치인으로 키우기 위한 모임이라면 차라리 정치조직을 표방하고 나서는 것이 훨씬 솔직한 모습일 것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