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실내체육관 앞 정부 규탄 집회 계획



진주 남강댐 물을 부산으로 공급하겠다는 정부 정책에 반발하는 집회가 계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남해를 비롯한 하동, 산청 등 서부경남도민들은 지난 7일 도청과 한나라당 도당 앞에서 집회를 열고 남강댐수위상승 반대낙 동강지키기경남대책위(이하 경남대책위)를 구성, 정부의 사업 중단을 촉구했다.
경남대책위는 이날 결성선언문을 통해 ‘폭우가 쏟아지면 1미터의 수위를 둔 남강댐이 감당할 수 없다’며 이는 ‘서부경남도민 절반의 머리 위에 물 폭탄을 매달아 놓고 안전하다고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고 밝혔다.
이어 ‘낙동강을 살려 식수원으로 이용해야 한다는 여론이 확대되고 있는데도 이명박 정부는 사업추진을 강행하고 있다’고 규탄하고 ‘2009년 추경예산안의 남강댐관련 1조3천억 예산이 그 증거’라고 주장했다.
또 ‘정부는 지금 국민의 여론을 외면하고 수돗물 민영화를 골자로 한 물 산업화 정책을 은밀하고 추진하고 있다’며 ‘남강댐 수위상승반대, 낙동강 지키기, 수돗물 민영화사업 저지를 위해 앞으로도 싸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대책위는 경남도청에 이어 한나라당 경남도당 앞으로 자리를 옮겨 집회를 열고 남강댐 수위상승 및 부산 물 공급 정책 철회를 요구했다.
대책위는 ‘남강댐 수위상승으로 주민들이 다 죽게 됐다’며 ‘한나라당은 남강댐 관련 정책을 시행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라’고 주장했다.
한편 남강댐 남해군대책위는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군내 각 읍면사무소에서 정부의 남강댐 수위상승 등 일련의 정책에 대한 부당성을 알리는 주민설명회를 열 계획이며, 20일(월) 오후 2시에는 실내체육관 앞에서 남강댐 관련 정부정책을 규탄하는 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