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운동연합회군지부.용역업체 검토 후 대정부 건의

남해군은 국립공원구역 해제조정과 관련 대정부 건의를 위해 해당 주민들의 민원을 접수받는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열린 한려해상 국립공원구역 계획변경 용역 최종보고회 이후 관련 민원이 증가하고 있어 오는 4월 30일까지 해당 주민들의 민원을 접수한다.
이와 관련 남해군은 민원 접수에 있어 정부(환경부)가 제시한 기준안에 비해 동떨어진 내용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할 방침이며, 국립공원구역해제 고시 후 환경부가 결정(지정)하는 용도구역지정에 대한 문제도 이번 민원접수에서는 배제할 계획이다.
특히 공원경계선에 연접한 토지에 대한 개별 지번별 해제여부는 차후 정부(환경부) 용역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해당 주민들에게 이해를 당부했다.
군은 국립공원구역 해제조정과 관련된 주민 민원 건은 공원운동연합회 남해군 지부 임원과 해당 용역을 수행한 용역업체 등과 검토 협의 후, 오는 5월 4일 확정할 계획이다.
남해군은 정부에 제출할 우리 군의 최종자체용역보고서를 늦어도 6월 중순 내에 마무리해 오는 6월 20일에 정부에 제출한다.
현재 환경부는 국립공원 구역 축소및 해제를 위한 필지정리 작업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남해군은 지난달 24일 해당 면사무소에서 정현태 군수, 군의원, 그리고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 축소 및 해제를 위한 우리군의 용역 결과를 보고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