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이 여성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지원 교육으로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건전한 취미생활을 통하여 정서순화와 자질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2009년 제1기 여성교양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운영되는 제1기 여성교육 교실에는 군내 거주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웃음치료사 지도자 과정, 조화공예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 화훼장식 기능사, 네일아트 등 자격증 취득 과정과 건강체조 및 한국무용, 건전가요교실, 단전호흡, 천연화장품&비누 만들기 등 취미생활 과정 총 8개 과목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여성교양교실은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자격증 취득 과정이 많이 개설돼 관내 여성들의 사회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사회복지과 여성보육팀장은 “여성들의 사회 진출 욕구가 높아져 이에 부응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 및 취업지원교육 과정을 많이 개설하게 되었다”며 “올해 여성인력개발센터가 건립되면 더 다양한 취업지원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09년 제1기 여성교양교실은 각 과목마다 수강료 2만원으로 종합사회복지관 또는 남해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하게 되며, 군 사회복지과 여성보육팀(☎860-3849)으로 오는 2월 24일까지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