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선에 대한 과학적인 제작 원리를 탐구·이해하고 차세대과학 발명 꿈나무와 해양과학 인재를 육성하고자 경남도, 경남도교육청, 진해시가 주최, (사)한국창의력교육협회가 주관해 오는 9월 27일과 28일에 열릴 예정인 ‘거북선을 찾아라! 탐사 성공 기원 2008 전국학생거북선창작경연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진해시민회관에서 열릴 이번 대회의 접수는 대회 홈페이지(www.c-turtleship.or.kr)로 인터넷 접수(학교단체 또는 개인 접수도 가능함)하면 되고 접수기간은 8월 25일(월)부터 9월 12일(금)까지다.
대회 거북선1(온가족대회)와 거북선2(현장대회), 거북선3(그리기대회)등 세 분야에서 치러지며 거북선1의 종목으로는 창작거북선(재활용), 종이거북선 창작 디자인, 창작모형탐사선, 나무거북선 창작 조립이 있으며, 거북선2는 종이거북선 접기, 창작 세트 조립, 거북선3은 거북선 그리기 등으로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작품 접수는 한 학교당 부문별 참가 제한이 없고 거북선그리기 부문은 거북선Ⅰ (온 가족부문) 과 거북선 Ⅱ (현장 대회) 에 참가한 학생도 중복 참가할 수 있다.
수상은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입상 등 개인상과 단체상이 주어지며 금상이상의 수상자는 지도교사상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