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 마을 아이들 머리하는 날”
“오늘은 우리 마을 아이들 머리하는 날”
  • 강영자 기자
  • 승인 2021.04.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미용협회 회원의 나눔으로 저소득아동 미용봉사활동

고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가 지난달 28일 관내 저소득아동을 대상으로 지역미용협회 회원님의 도움을 받아 고현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미용봉사활동을 열었다.

협의체는 그동안 주거환경개선 및 반찬 나눔 행사를 개최하는 등의 연례적인 봉사를 해왔다. 그러던 중 2021년 올해부터는 봉사영역의 변화가 필요함을 느껴 ‘고현면사랑온돌방’을 슬로건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자원봉사의 주된 내용은 분기별로 고현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아동, 독거 노인을 대상으로 이ㆍ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고현면과 남해읍 소재 미용협회 회원님이 무료서비스를 제공해 주셨고, 협의체 위원들은 참여자들을 위해 고현면행정복지센터까지 직접 차량 동행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고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미용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등을 위해 봉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행복이 넘치는 고현면을 선도해 나간다는 생각이다.

김명엽 위원장은 “새 마음으로 시작한 2021년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협의체 위원 개개인이 네트워크를 촘촘히 구축하여,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가족을 먼저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마음을 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