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제7기 남해군 명예감사관’ 10명 위촉
남해군 ‘제7기 남해군 명예감사관’ 10명 위촉
  • 이충열 기자
  • 승인 2021.03.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군정 실현을 위한 열린 감사행정 구현

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7기 남해군 명예감사관 위촉식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신규 명예감사관 10명이 참석했다.

명예감사관 제도는 군민의 군정참여 기회 확대 및 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군 청렴시책 중 하나이다. 2년 임기로 활동하게 되는 명예감사관은 2008년 이후 올해 7번째로 구성되는 것으로, 지역 사정에 밝고 사회적 신망이 높은 이들로 읍·면에서 각 1명씩 추천을 통해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감사관들은 군에서 현재 시행중이거나 시행예정인 각종 공사와 시책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 대책을 건의한다.

또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및 공무원 비위사실 제보, 대형공사 현장 참관 및 개선 사항 건의, 군 자체감사 참여와 각종 군민 불편사항 시정 건의 등 군정발전에 관한 사항을 제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위촉식에 이어 개최된 간담회에서는 감사팀장이 2021년 명예감사관의 운영계획 및 남해군 공직자의 청렴행정 추진을 위한 명예감사관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했다.
이어서 장충남 군수 주재로 자유토론이 진행됐으며, 군민들이 느끼는 생활불편사항과 지역현안사업의 문제점 및 개선 의견 등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장충남 군수는 “남해는 자연의 깨끗함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여기에 더해 행정의 청렴까지도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오늘 위촉되신 명예감사관들의 적극적인 군정참여와 합리적이고 공정한 활동으로 남해군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