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해발전협의회는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2월 정기회를 개최하고 각 기관별 홍보 및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다.
남해발전협의회는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2월 정기회를 개최하고 각 기관별 홍보 및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다.

남해군청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새주소(도로명 및 건물번호부여) 사업, 기초노령연금 지원, 풍수해 보험시범사업 홍보, 2007 제2분기 자동차세 납부 안내, 충남 태안군 재난지역 긴급 지원봉사자 모집, 희망 2008 나눔 캠페인 실시, 전국대회 및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 상황 등을 홍보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남해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활동, 교통 체납과태료 자진납부 안내와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 실시 등을 알렸고 남해교육청은 군내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입상한 실적과 교원 및 학생 연수활동, 인조잔디운동장 조성과 방과후 학교 등 교육활동 지원 주요 사업, 지족초등학교 난령분교 매각 계획 등을 홍보했다.

남해문화원은 보물섬 남해예술단 및 군립 합창단 창단을 홍보하며 각 기관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두 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그리고 오는 31일에 있을 송년 장병위문 공연과 내년 1월 23에 있을 2008 신년음악회를 홍보했다.

한국전력공사 남해지점은 심야전력 요금제도변경 안내와 한전직원 사칭 사기 주의, 전선도난 신고포상제 안내, 동계 정전고장 예방활동 등을 농협 남해군지부는 시금치경쟁력강화사업, 마늘계약재배활성화와 같은 2007 지자체 협력사업 지원 내역과 팜 스테이사업 전개, 1사1촌 교류활동, 농업인 조합원현장교육, 현지법률상담 및 소비자보호교육, 문화복지사업, 남해 창선고사리 지리적표시제 등록의 의의와 효과 등을 소개했다.

한편, 기타토의시간에 창선고등학교 박영우 교장은 “올해 교육쪽에 많은 예산이 편성돼 남해의 미래를 책임질 교육이 괄목할만한 발전을 이뤘다”며 “특히 이번 입시에서 군내에서 서울대에 4명이 합격하고 창선고에서도 한 명이 서울대에 입학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말했다.

하정표 축협 조합장은 “연말이나 구정때 소고기가 필요하시면 언제든 축협으로 연락바란다”며 “여수 엑스포에서 운영할 유람선이 전라도로만 운행될 예정인데 군에서 적극 건의해 충렬사 등 남해를 들릴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구했다.

그리고 수협조합장은 “작년과 올해 남해바다에 큰 이슈가 몇 건 있었다”며 “전남육성수면, EEZ모래채취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협이 적극 나섰고 좋은 성과도 이룰 수 있었지만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