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해 김영태 군의회 의장이 투표를 하고있다.
지난 1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남해군의회에서는 제138차 남해군의회 임시회가 개최된다.

지난 14일에는 제1차 본회의가 본회의장에서 열려 ▲제138회 남해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상임위원장 선거의 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조례 및 기타안건심사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주요 현안사업 현지 확인 계획안이 의결됐고 이어 특위실에서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열려 ▲위원장·간사 선임의건 ▲2007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 ▲행정사무감사자료 제출요구의 건 ▲공무원(증인) 출석요구의 건이 논의 됐다.

그리고 오늘은 제2차 본회의가 열려 ▲2007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이 의결 되고, 특위실에서는 제1차 조례 및 기타안건심사 특별위원회가 열린다.

오는 21일에는 제2차 조례 및 기타안건심사 특별위원회가 특위실에서 열리고 22일에는 제3차 본회의가 열려 1, 2차 조례 및 기타안건심사 특별위원회에서 논의된 ▲남해군의회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남해군 농·어촌 총각 행복한 가정 이루기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2007년도 공유재산관리 변경 계획안 ▲군 계획시설(미조하수종말처리장) 지정을 위한 의견 청취의 건이 의결된다.

한편, 이번 임시회 기간인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군의원들이 남해실내체육관 건립공사(체육시설사업소), 국제탈공연 예술촌 조성공사(문화관광과), 원예 예술촌 조성공사(문화관광과), 화전한우 혈통번식우단지 조성(환경농업과), 조선기자재공장설립(경제도시과) 등 군에서 추진하는 사업현장을 방문해 현지 확인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