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유치원(원장 한지미)은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시기를 맞아 원생과 가족들의 즐거운 놀이시간을 위한 ‘사랑 쏙쏙, 행복 쑥쑥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를 지난 3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바쁜 일상을 접고 미래 세상의 주인공인 자녀들과 함께 어울리는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 속에서 놀이를 통해 가족 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가족 간의 행복함과 소중함을 느끼면서 따뜻한 심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남해유치원 유아,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어울려 남해유치원 1층, 2층, 3층 교실 및 강당, 실내 곳곳을 이용하여 공기돌 놀이, 도미노 놀이, 딱지놀이, 비석놀이, 사방치기 놀이, 산가지 놀이, 윷놀이, 제기놀이, 투호놀이, 팽이놀이 등 자녀들과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전통 놀이를 가족들과 함께 경험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한지미 남해유치원 원장은 “유아들의 진정한 놀이란 어떤 것인지 놀이를 통해 알게하고 유아들에게 마음껏 창의적으로 놀 수 있는 놀이의 장을 전 교직원이 협동하여 준비하는 모습에 감동하였고, 유아들과 학부모님들이 행복하고 신명 나며 모두가 하나 되는 보람된 놀이 한마당이 되어 의미 있는 행사였다”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