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제일고등학교(교장 정형석)는 지난 11일 메나리관에서 학생 개개인의 진로에 맞는 과목을 선택하는 진로맞춤형 교육과정과 최근 5년간 대입결과 분석을 토대로 내 자녀 대학입학지도 전략을 제시하는 제2회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해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선두 발표자인 교육과정 부장은 ‘내 아이는 무슨 과목을 선택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고교학점제와 학교교육과정 이해 및 과목선택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며, 진로 교과선택은 수시전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본교에서는 1학년 1학기 때 3차에 걸쳐 학생 자신 이해하기, 자기 적성찾기, 진로 설계하기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진로진학상담 부장이 최근 5년간 남해제일고 학생들의 내신등급 대비 대학 진학결과와 대학전형별 진학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유리한 대학입학 전형을 제시함으로써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학생부 종합 및 교과 전형 대비를 위한 학교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여 학부모의 신뢰를 제고하는 자리가 되었다.

정형석 교장은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그에 맞는 교과목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이번 학부모아카데미와 같이 학부모님들께 현재와 같은 복잡한 교육과정과 대입전형에 대한 최신 정보와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