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과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지난 10일 2022년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완주, 울진, 익산 등 3개 지자체와 함께 전국 최초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상생 트래블마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방문의 해 사업을 추진하는 4개 시·군이 상호 협력하여 수도권 관광업계 관계자 100여 명을 초청하고 각 지역의 매력 넘치는 관광자원과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4개 시·군은 “코로나19 위협에서 벗어나 일상으로의 빠른 회복과 지역 방문의 해 맞이 국내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1부 행사에는 4개 시·군의 관광상품, 관광콘텐츠, 관광정책 등을 홍보하는 관광 설명회가 진행됐다. 2부에는 B2B 트래블마트를 통해 참가자와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상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국내 관광 전문가인 서울시립대 김향자 교수, 한국스마트관광협회 이영근 회장, 한국여행작가협회 임인학 회장, 먹고놀랩 이우석 소장 등 4명과 함께 방문의 해 관광 활성화를 위한 토크쇼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관광 토크쇼 패널로 참석한 서울시립대 김향자 교수는 “지역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그 지역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특한 매력성을 보여 주어야 하며, 방문하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해야 한다”고 말했다.

4개 시·군 상생 트래블마트를 주최한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은 지난해 남해, 완주, 익산, 영주, 강진, 영덕 등 지역 문화관광재단이 상호 네트워크를 맺으면서 시작되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수도권 관광업계와 소통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