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남해장복, 관장 변석연)은 지난달 29일 개관 14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내부에서 조촐하게 진행했던 개관 기념식을 관내 이용자 및 직원들을 비롯한 사회복지법인 전영 산하 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앞마당에서 진행했다.

이날 남해장복은 개관 14주년을 맞이하여 모범적인 후원 활동으로 건강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매달 지역내 장애인들에게 외식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부산횟집 곽봉근 대표’에게 표창장 및 부상을 전달했다. 또한, 헌신적인 봉사 정신으로 노래교실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남해지회 소속 강덕임 씨, 서석순 씨’와 축구단 운영의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장애인스포츠활성화를 위해 기여하고 있는 ‘배상재 씨’에게 표창장 및 부상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표창장 전달 후, 변석연 관장의 기념사 및 사회복지법인 전영 송대성 대표이사의 격려사에 이어 내빈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이후 기념 케이크 컷팅식과 단체 사진 촬영으로 기념식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석연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사랑과 관심을 지역사회에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으며, 이어 송대성 대표이사는 “남해장복이 지난 14년간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경남지역을 대표하고, 장애인이 항상 웃을 수 있고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힘쓰겠다”고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