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엘 주식회사(대표이사 차선웅)는 지난 14일 남해요양원에 남해 천연 편백 방향탈취제(85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차선웅 대표이사는 “남해군 내에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우리 회사의 첫걸음이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요양원과 복지센터에 계신 많은 어르신들께 전달해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며 “우리 이음엘은 지역 내 편백수 제조회사인 이스텀(주)와 MOU를 맺고 편백 방향탈취제를 유통하고 있다. 여기서 발생되는 수익금의 30%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다시 환원하길 원한다. 판매와 수익창출이 목표가 아닌 ‘기부’와 ‘나눔’에 초점을 맞추고 남해군 내 모든 학생들에게 우리가 가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기업 목표로 삼고 있다”고 전했다. 

이음엘 주식회사가 유통하고 있는 에스프노는 남해에서 자란 편백수를 원료로 만든 천연 편백 방향탈취제다. 에스프노에는 편백오일이 8~10% 함유되어 있는데 방향탈취제의 탈취, 공기정화 기능뿐만 아니라 항우울,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호흡기 면역력 증대의 효능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이음엘 주식회사는 미술심리상담, 유전자지문적성검사, 비전코칭, 문화예술교실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정서적 회복과 건전하고 건강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플랫폼 기업이며 남해읍 서변리(공설운동장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