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창선고(교장 최성기)는 지난 15일 창선아카데미 주제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목적으로 마련된 경상국립대학교 연계 초청특강으로 1학년은 인문 분야에서 ‘경남의 정신’을, 공학 분야에서 ‘뷰티’ 관련 업종의 특성과 가치를, 2학년은 ‘수의학 융복합’에 대해서 배우는 일 년 과정의 첫 번째 시간이었다.

‘4차 산업과 뷰티 시장의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공학 강의에서 1학년 학생들은 뷰티 시장의 역사부터 뷰티산업과 융합 가능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명 조식과 민족의 영산 지리산’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또 다른 강의에서는 경남의 역사, 인물, 지리에 담긴 경남의 정신을 배웠다. 역사적 사건 속에 살아있는 곽재우, 정기룡, 정온, 김인섭 등의 인물들과 각 지역에 남아있는 진주성, 황석산성, 해인사 등의 유적들에 얽힌 이야기가 앞으로도 이어질 계획이다. 

또한 2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의학 융복합’ 강의에서는 수의학의 기본 역할과 활용 분야 및 수의사가 되는 과정 등의 구체적 자료들로 수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창선고 최성기 교장은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이러한 기회는 사교육이 아닌 공교육 현장에 있다. 오늘 강연에서 얻은 다채로운 경험들을 발판으로 지역산업과 지역사회에 보답할 수 있는 창의 융합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