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철호 예비후보가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의 남해군수 후보로 출마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이철호 예비후보가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의 남해군수 후보로 출마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이철호 예비후보는 지난 22일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월 1일 열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남해군수 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이철호 예비후보는 “그동안 저는 남해 발전을 위해 쉼없이 달려 왔고 또 달려나가고자 하는 간절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그동안 남해군민과 함께했던 경험과 고민, 미래비전에 대해 연구하고 실천했던 과제들을 남해군민과 함께 풀어가기 위해 남해군수라는 중차대한 직책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출마의 변을 이야기했다. 

또 이 예비후보는 “남해는 인구 4만명의 벽이 허물어질 위기이고 조만간 없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대표적인 예로 등장하고 있다. 우리는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점검하고 대책을 세워야 하는 절체절명의 순간에 처해있다”며 “남해발전을 위해 여러 업적을 쌓으신 역대 군수님도 계시지만 그 업적들이 연계성을 갖지 못하고 지난 4년 동안 좌충우돌해 왔으며, 새로운 비전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미래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실천하는 리더십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현재까지의 군정을 비판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남해군의 미래와 관련해 “국민소득 5만불, 인구 10만 명 시대의 기틀을 다지는 미래전략을 구상하고 국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며 “일자리가 넘쳐나서 젊은이가 다시 돌아오는 남해, 관광객이 넘쳐나서 돈벌이가 확실히 되는 남해, 어르신들과 사회적 약자들을 잘 모시는 살기 좋은 남해, 교육ㆍ문화ㆍ체육 환경이 발전하여 아이들 키우기 좋은 남해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철호 예비후보는 남해군 남해읍에서 태어나 남해초(56회), 남해중(21회), 부산 동아고(24회), 단국대 치과대학(학사), 한림대 임상치의학대학원(석사)을 졸업했다. 지역 내 남해읍체육회장, 남해군바르게살기협의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남해치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