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문준홍 예비후보가 이번 6.1 지방선거의 남해군수 후보 출마 의사를 밝혔다
국민의힘 문준홍 예비후보가 이번 6.1 지방선거의 남해군수 후보 출마 의사를 밝혔다

국민의힘 문준홍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남해군청 브리핑룸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남해군수 후보 도전 의사를 밝혔다. 

이날 문준홍 예비후보는 “지난 시간 제 개인의 인생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삶을 함께 고민해야 하는 길을 걸으며 지역 정치 현장에서 군민들과 15년을 살아왔다”며 “남해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생각을 정책으로 만드는 세심함과 담대함이 있어야 한다. 그 미래는 바다처럼 하나여야 하고 태산처럼 거대해야 할 것이다. 통합과 발전만이 남해의 유일한 당면과제”라고 출마 의사 표시와 함께 남해군의 미래 방향을 언급했다. 

또한 문 예비후보는 “실질적인 대화와 소통이 유일한 해법이며 이를 위해 매월 1회 각 면민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해 알맹이 있는 소통과 군민간 통합의 촉매 역할을 하겠다”며 “남해국가정원을 통해 ‘생태환경관광특구’를 지향하고 장기적으로 주변 지자체를 아우르는 남해특례시 지정으로 남해가 중심기능을 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예비후보는 “꽃과 나무 그리고 커피와 영화 등의 문화 나아가 발효식품과 곤충산업 등의 먹거리와 요트, 골프, 트래킹, 익스트림 스포츠 등 <체류형 관광>을 지향 하겠다”며 “남해읍 주변부에 30만평 규모의 관광지를 개발해 소비가 남해읍과 직접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제시했다. 
또 문 예비후보는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에서 “현재 신축 군청사 부지의 위치에 대한 군민들의 여론 수렴이 필요하다. 군민들에게 이대로 할 것인지, 옮길 것인지를 더 정확하게 묻고 대응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취지를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문준홍 예비후보는 남해읍에서 출생해 남해초(64회), 남해중(29회), 진주 대아고(15회),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남해미래정책연구소 소장, 남해커피마을협동조합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