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건강디자인 사업’ 참여자를 오는 2월 2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군에 의하면 ‘스마트 건강디자인 사업’은 보건소 내 분야별 전문가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1:1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보건소 방문 시 건강검진과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인별 건강디자인을 설계하고 그 외는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고 대상자가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업기간 동안 단 3회 보건소를 방문하면 되기에 시간 부담이 적으며, 선정된 참여자들은 월별 제공되는 미션수행과 다양한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우수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희망자에 한하여 비대면 운동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별도의 신청 서류 없이 전화 접수만 가능하며 건강검진 후 의사의 판정 결과에 따라 최종 대상자 선정 여부를 알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제공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군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실(☎860-8718, 8719)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