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향토장학금 기탁 행렬 이어져
새해에도 향토장학금 기탁 행렬 이어져
  • 이충열 기자
  • 승인 2022.01.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남해농협 임직원 일동 300만원, ㈜보물섬에너지 대표 김광석 100만원, 미조 초전마을회 100만원 기탁

(사)남해군향토장학회(이사장 장충남)는 새남해 농협 임직원 일동이 300만원, (주)보물섬에너지 김광석 대표가 100만원, 미조 초전마을회에서 100만원의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임인년 새해를 맞아 새남해 농협 임직원 일동을 대표해  류성식 조합장이 남해군청을 방문해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 류성식 조합장은 “임직원들이 조금씩 소중한 마음을 보탰으며 지역의 아들 딸들을 위해 쓰이기를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새남해 농협은 2011년과 2016년에도 300만원씩 향토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같은 날 ㈜보물섬에너지 김광석 대표는 향토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보물섬에너지는 LPG배관망 구축사업으로 교체된 난방시설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업체로, 수익의 일부를 지역후학을 위한 향토장학금으로 기탁한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4일 미조면 초전마을회에서 향토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정경남 초전마을 이장은 “새해가 되고 지역 아이들에게 좋은 기운을 전하기 위해서 향토장학금을 기탁한다”고 밝혔다. 초전마을은 꾸준히 장학금 기탁에 동참하고 있다.

장충남 군수(남해군 향토장학회 이사장)는 “임인년 새해 첫 시작을 이렇게 소중한 금액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자라나는 지역 아이들에게 좋은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후학 양성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