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장애인에게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2022년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지난 13일부터 오는 19일(수)까지 모집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은 만19세부터 64세(출생일 기준 1958.1.1.~2003.12.31.)의 장애인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월 8만 5천원 범위 내에서 복수강좌 수강이 가능하다.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자로 선정될 경우 관내 스포츠강좌 이용권 시설로 등록된 헬스, 볼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체육시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주체는 지원대상자 본인 및 세대원 또는 그 친척, 기타관계인으로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 온라인 신청과 남해군 체육진흥과에 서면신청이 가능하다. 

저소득 장애인이 우선 지원 대상이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사업’과는 중복 지원이 불가하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사업과는 중복 이용이 가능하다. 

군에서는 선정기준에 따라 적격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 대상자를 확정해 오는 2월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만12세부터 18세의 저소득 장애인은 ‘스포츠강좌 이용권’으로 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추후 2차 모집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진흥과 스포츠마케팅팀(☎860-86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